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백준 10172번 자바 JAVA 풀이

반응형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172

 

10172번: 개

문제 아래 예제와 같이 개를 출력하시오. 입력 출력 예제 입력 1 복사 예제 출력 1 복사 |\_/| |q p| /} ( 0 )"""\ |"^"` | ||_/=\\__|...

www.acmicpc.net


 


이전 문제와 거의 비슷한 문제이다.

고양이도 한번 보고싶다면, 들어가보길 추천한다.

 

2023.04.16 - [백준 알고리즘] - 백준 10171번 자바 JAVA 풀이

 

백준 10171번 자바 JAVA 풀이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171 10171번: 고양이 아래 예제와 같이 고양이를 출력하시오. www.acmicpc.net 백준 고양이를 출력하는 문제이다.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ystem.out.println("

codingoffice.tistory.com

 

public class Main {
	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
	    System.out.println("|\\_/|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|q p|   /}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( 0 )\"\"\"\\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|\"^\"`    |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||_/=\\\\__|");                   

	    }
	}

나는 무려 한번 틀렸다 ㅠㅠ

중요한 부분은 큰따옴표 안에 있는 모든 \ 와 "  앞에 \를 덧붙여야 한다는 것이다.

사실 이전에는 큰따옴표에도 적어야되는지 몰라서 틀렸다. ㅋㅋㅋㅋ 으유~

( 0 )"""\

이 부분을 출력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입력해야할까?

( 0 )\"\"\"\\

이렇게 입력해야 한다. ㅋㅋㅋㅋ 생각보다 지저분하고 많아질 수록 어지러울 것 같다.

쨌든 오늘도 끝~! 

 

점점 발전하는 모습에 기분이 좋다.

지금은 노가다같은 입출력을 하고있지만, 일주일 뒤에는, 한달 뒤에는 훨씬 복잡하고 어려운 걸 하고있겠지.

얼른 잘하고싶다!! 모든 코딩 초보들 파이팅!

반응형